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양병원 치료 후기 장점단점 후기

by §△&팁팁팁#♣ 2022. 11. 5.

요양병원 치료 후기

저는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생활하는 중이었습니다. 어머니는 고향을 떠나고 싶지 않아 해서 치료를 요양병원에 맡기게 되었습니다. 요양병원을 알아보다 보니 병원마다 특색수준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가장 스트레스받았던 부분은 많이 알아본다 하더라도 직접 체험하지 않으면 인터넷에서 나오는 정보는 광고병원을 홍보하는 내용뿐이었습니다.

 

현재는 많이 알아보고 나름 만족스러운 요양병원에서 어머니가 치료 중입니다. 제가 유심히 체크했던 부분은 식사 부분병원에 직접 가서 다른 환자분들의 표정을 보고 위생적인 부분을 체크하러 다녔습니다. 광고나 홍보보다는 직접 부모님을 모실 병원을 가서 분위기를 몸으로 느끼는 게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요양병원 장점

 

1.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 부분도 무시 못할 것 같습니다.

 

2. 대부분 외곽에 있기 때문에 공기가 좋습니다. 도시처럼 복잡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인데, 요양병원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4. 요양병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양사가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하고 어머니가 집에 있다면 집안일을 습관처럼 하기 때문에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5. 보험 처리가 병원에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원하는 치료가 있다면 병원에서 문의해보면 보험 관련 내용을 많이 알려주십니다.

 

 

요양 병원 단점

1. 가족과 떨어져 있어야 하고 외곽 지역에 있기 때문에 자주 찾아뵙기 어렵습니다.

 

2. 병원에는 다른 환자분들도 있기 때문에 안 좋은 소식을 들으면 심리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3.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냉정하지만 지속적으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자신의 경제 상황을 따져봐야 합니다.

 

4. 요양병원은 응급상황이 생기면 긴급조치는 가능하지만 결국에는 근처 큰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5. 특별한 상황에 환자분들은 식단이 중요한데 여기서 별도로 식단을 챙겨주진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병원마다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6. 월에 약정된 비용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주사나 약 처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7. 1인실은 상관없겠지만 다인실을 쓰다 보면 성격이 맞지 않는 분과 사용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 돌봐주는 사람이 없다면 요양병원을 이용하는 게 좋을 수 있지만 부모님의 성격이나 자산 상태에 따라 모두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한마디 하는 것도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요양병원에 입원하시더라도 집 근처라서 자주 찾아뵐 수 있다면 장점도 많습니다. 취약 계층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많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라면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요양병원 입소절차와 비용은?

기초생활수급자 요양병원 입소절차와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요양병원 입소절차 기초생활수급자가 요양병원에 지원을 받아 입소하시려면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kjygg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