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0.01달러는 CPC 또는 CPM으로 나오는 수익입니다. CPC는 클릭당 나오는 수익, CPM은 노출만 해도 나오는 수익입니다. 대부분 0.01달러는 1000회 기준으로 나오는 CPM 수익입니다. 0.01달러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목차
애드센스 수익 0.01달러 CPM
CPM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수익 창출을 위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됩니다. 글을 써서 포스팅으로만 수익을 얻으려면 CPC와 CPM으로 수익을 얻게 되는데 CPC는 클릭당 수익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CPM은 노출 자체만으로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CPM이 조건은 쉽지만 CPC에 비해서 수익이 낮습니다. 포스팅을 많이 하면 수익이 확정적으로 늘어나는 이유는 CPM 때문입니다. 포스팅 양이 많아지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 CPC 수입은 편차가 심합니다.
- CPM 수입은 일정 수준 유지됩니다.
- CPM은 노출 1,000회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애드센스 수익이 너무 낮아서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얻다 보면 스마트 프라이싱을 걱정을 하게 됩니다. 글이 100개 미만이고 0.01달러라면 스마트 프라이싱을 의심하기보다는 포스팅 양을 늘리는 게 좋습니다. CPM 수입은 대부분 0.01달러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이더라도 수익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지만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 가지 추천드리는 방법은 블로그 1개에 글을 1,000개 작성하기보다는 10개의 블로그에 글을 100개씩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너무 많지만 다음 저품질 문제와 다른 사람에게 블로그가 공격당했을 때 블로그가 1개만 운영하는 분들은 블로그를 포기하는 이유가 됩니다.
- 0.01달러 수익이 100% 스마트 프라이싱은 아닙니다.
- 블로그는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많은 포스팅이 쌓여야 힘을 발휘합니다.
- 단기간에 눈에 보이는 수입을 얻으려 한다면 그것은 블로그를 중단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CPM 효과를 얻으려면 트래픽을 늘려라
애드센스로 많은 수입을 얻는 사람은 CPC 수입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 기간이 짧은 사람들은 CPM 수입을 바라보고 글을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CPC 수입을 노리고 처음부터 글을 작성하면 블로그를 장기간 운영하기 힘든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첫 블로그에 애정이 많겠지만 연습하는 블로그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에 블로그 1개만 운영하여 많은 수입은 얻는 블로거는 소수입니다.
- 구글 SEO 양식을 지키며 많은 글을 발행하는 게 좋습니다.
- 전문 블로그는 초보자는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 대부분 안정적인 수입을 유지하는 블로그는 글 발행량이 많습니다.
- 1일 1 포스팅이라는 말은 글을 작성하는 습관을 갖는다는 의미입니다.
블로그의 현실
저의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운영 기간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12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이고 글은 2,000개 조금 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받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마세요. 글을 구글 SEO에 맞게 작성하는 습관과 블로그 세팅이 더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인플루언서까지 2년 정도 소요됐습니다. 포스팅 개수는 800개 정도입니다. 티스토리로 돈을 버는 게 더 쉽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티스토리는 정직하게 수익을 얻는 느낌이라면, 네이버는 수익을 내는 방법이 많은 게 장점입니다. 애드포스트로 인한 수익은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사업을 홍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기간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3개 운영 중입니다.
-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하는 블로그는 인플루언서를 달성하기 전에는 체험단, 기자단 글 작성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체험단, 기자단 블로그는 별도로 운영하시는 게 좋습니다.
- 블로그를 부업으로 하시려면 네이버 체험단, 기자단을 목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기간에 협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블로그의 목표는 물건과 음식입니다. 돈까지 얻으려면 인플루언서가 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