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사례금

by §△&팁팁팁#♣ 2022. 11. 17.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했을 때 물건을 돌려받는 방법과 사례금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결제 방법에 따른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카드 결제와 카카오 택시의 경우에는 대부분 분실물을 찾을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목차

     


    택시에서 물건을 놓고 내렸을 경우 찾는 방법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하는 일은 자주 일어납니다. 쉽게 해결 가능하니 한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택시에서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택시에서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에는 카드사에 문의하시면됩니다. 상담원 연결 또는 기타 상담으로 연결하셔서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택시회사 상호와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내역 조회를 알려 달라고 하면 본인인증 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 1544-7000
    삼성카드 1588-8700
    국민카드 1588-1688
    현대카드 1577-6000
    농협카드 1644-4000
    우리카드 1588-9955
    카카오뱅크 1599-3333
    하나카드 1800-1111
    롯데카드 1588-8100
    BC카드 1588-4000

     

    티머니 결제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1188입니다.


     

     

    택시에서 영수증을 받았을 경우

    영수증에 택시회사의 전화번호 또는 기사님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택시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영수증을 대부분 받지 않고, 현금으로 결제해도 영수증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용성은 떨어집니다.

     

    그 외 방법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 서울특별시

     

    www.seoul.go.kr


     

     

    카카오 택시를 이용했을 경우

    카카오 택시의 경우에는 카카오 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 택시 / 블랙 / 펫 클릭합니다.
    • 이용 기록 선택하기 클릭합니다.
    • 분실물 발생 접수를 눌러줍니다.
    • 분실 품목 선택 (본인의 분실물을 선택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에이전트와 상담하기를 눌러주세요.

     


     

    택시 분실물 사례금

    '물건을 반환받는 자는 물건 가액의 100분의 5 이상 20 이하의 범위에서 보상금을 습득자에게 지급하여야 한다' 유실물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물건 가격의 5% ~ 20%입니다. 일반적으로 택시 기사님이 다시 가져다주시기 때문에 왕복 교통비와 사례금을 드리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