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특정 상품 링크와 간편 링크 쿠팡 홈(로켓 배송) 통합 검색 링크 중 효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은 티스토리, 네이버, 카카오 블로그에서 수익을 내는 시스템입니다.
목차
특정 상품 링크 VS 간편링크 쿠팡 홈(로켓 배송)
특정 상품 링크와 간평링크에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였습니다.
특정 상품 링크
쿠팡 파트너스에서 추천해주는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과 전환율이 높은 상품,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찾는 방법입니다.
화면 위에 있는 홈 옆의 링크 생성 클릭한 후에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 사진처럼 전환율이 좋은 상품과 최근 많이 팔린 상품 추천이 매일 변경됩니다. 대부분 조회수가 높고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생활필수품이 많습니다. 카테로그별로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요즘 전환율이 좋고 판매량이 많은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특정 상품 링크 장점 : 키워드가 글 내용과 상품이 일치했을 때 일시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특정 상품 링크 단점 : 키워드의 글 내용의 상품이 필요한 시점이 끝나거나, 신형 모델이 나오면 특정 상품 링크 클릭률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간편 링크 만들기
간편 링크 만드는 방법은 화면 위에 있는 링크 생성 클릭하면 나오는 간편 링크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쿠팡 URL의 경우에는 쿠팡 홈, 로켓 배송으로 링크를 만드는 게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2개 중에 1개를 골라서 링크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 간편 링크 장점 : 소비자가 직접 필요한 제품을 검색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포스팅과 전혀 상관없는 제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물건이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간편 링크 단점 : 내가 원하는 단가 높은 상품을 판매하기에는 특정 상품 링크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글 키워드에 맞게 사용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포스팅하는 글의 내용이 가격이 높은 아이폰이나 삼성 비스포크 전자제품이라면 간편 링크보다는 특정 상품 링크가 좋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가격이 높은 상품의 경우 글 내용이 좋아야 합니다. 짧은 글이나 이슈성 글에는 간편 링크 만들기로 생성합니다. 아직 경험이 많이 없을 때는 쿠팡에서 추천해주는 상품을 위주로 특정 상품 링크를 넣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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