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버나 블로그를 걸러야하는 이유

by §△&팁팁팁#♣ 2022. 10. 14.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버나 블로거를 걸러야 하는 이유

 

유튜브에 보시면 부업으로 얼마를 버는 방법, 하루에 어느정도 일하고 얼마를 벌었다 이런 글들이 많아졌습니다. 과연 정말일까요? 누가 자신이 돈을 쉽게 번다면 방법을 쉽게 공유할까요? 사람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이런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여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막상 내용을 보면 별거없고 핵심은 유료 강의나 전자책을 구매하게 하는 구조입니다. 사실 유튜브만 보고 실제로 돈을 벌게 해주진 않습니다. 방법은 유료 강의와 전자책에 있다고 말할 뿐입니다.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직장 그만두고 부자 되는 방법, 매출 몇억 찍는 방법 이런 영상들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몇 명은 투자하여 성공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이미 철 지난 방법이거나 레드오션인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시면 한 명의 돈을 버는 노하우 영상을 판매해서 100명이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그 노하우는 100명이 알게 됐습니다. 그럼 그분들이 또 퍼뜨리면 계속 퍼지는 것입니다. 이게 돈이 될까요? 이미 사업이 기울고 있거나, 미래가 없는 사업이기 때문에 방법을 공유하여 다른 수입을 얻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스토어 관련 유료 강의를 판매하였고 내용이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기, 사업자 내는 방법, 상품 올리는 방법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나 사업을 해보지 않은 입장에서는 중요한 내용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게 돈을 버는 방법일까요? 사실 조금만 검색하고 알아보면 되는 내용입니다. 이미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입장에서 본 다면 어이가 없는 내용입니다. 

 

 

물론 모든 유료 강의가 그렇진 않겠지만 대부분의 강의는 영상을 보고 돈을 벌 수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노하우를 무료로 전수해주는 것도 무리입니다. 하지만 강의가 돈이 된다고 생각하여 다른 사람의 강의를 듣고 보강하여 다시 판매하는 사람들도 너무 많습니다.

 

행여나 유튜브나 블로거에서 이런 영상이나 글만 보고 직장을 그만둔다거나 올인하는 행동은 너무 위험합니다. 저는 스마트 스토어를 4개 운영 중이고 3~4년 동안 유지하였습니다. 과연 상품 사진 작업을 잘하고 옵션으로 장난질한다고 크게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하고 좋은 물건을 가져올 수 있는 공장, 단가로 인한 경쟁 업체와 전쟁하는 방법, 광고 단가를 경쟁 업체에 연락하여 협렵하는 방법. 이런 게 현실적인 방법 아닐까요?

 

 

저는 구매대행, 국내 자체 브랜딩 제작 판매, 위탁 판매 모두 진행해보았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너무 쉽고 간단하지만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에게 만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거에 얄팍한 상술에 놀아나지 마세요. 남이 모르고 나만 알아야 돈이 되는 게 온라인 판매입니다. 경쟁자가 2~3명만 생겨도 수입에 엄청난 타격을 받는데 유튜브에 뿌릴 이유가 없습니다.

 

저라면 사업 소득이 줄거나,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면 노하우를 판매하고 뿌려 버릴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을 돈을 주 고사면서 현재 다니는 직장을 그만둔다는 것은 너무 위험한 방법입니다. 정말 관심이 있는 분야라면 유료 강의나 전자책을 구매하기 전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많은 정말로 취합한 뒤에 정말 필요한 내용만 구매하시는 게 맞습니다.

 

저도 어린 나이에 유료 강의를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후회가 많이 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남의 장사하는 방법에 현혹돼서 상처받고 시행착오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