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폐업으로 인한 이용정지된 스마트스토어 탈퇴 방법

by §△&팁팁팁#♣ 2022. 10. 13.

휴폐업으로 인해 이용 정지된 스마트 스토어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정보 > 탈퇴 신청을 진행해줍니다. 보통 퇴점까지는 1일 정도 소요됩니다. 특별한 위반 사항이 없는 계정이라면 쉽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지재권, 저작권 위반으로 이용 정지된 계정 탈퇴 방법

 

 

위와 같은 단순한 방법은 아니지만 네이버톡톡 상담 신청을 진행하셔서 고객센터를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톡톡 상담 : 신규가입/심사/보류, 탈퇴/재가입 > 탈퇴 > 이용정지 상태라 탈퇴 신청이 불가해요 > 강제 탈퇴를 원해요> 동의 여부 체크 > 상담원 연결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스토어 페널티

강제 탈퇴 시 1년간 재입점이 제한되거나, 스마트 스토어와 네이버 쇼핑, 네이버 페이와 같은 서비스도 1년간 입점이 불가합니다. 1년 이후에는 입점 신청은 가능하지만 사유에 따라 심사 과정에서 입점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재가입 가능 시점은 이용정지 시점이 아닌 탈퇴 완료일로부터 1년 이후입니다.

 

이용정지 사유에 따라 강제 탈퇴가 불가능하거나, 기존 주문건이 있거나 진행 중이라면 탈퇴는 불가합니다.

 

대부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 이후 방치하여 휴폐업으로 인한 이용정지 상태이거나, 가품으로 인한 이용정지가 대다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폐업으로 인한 정지는 쉽게 풀거나 탈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품 판매의 이유로 스마트 스토어가 이용 정지되었다면, 본인의 명의나 사업자로는 스마트 스토어 운영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 특히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지재권 위반 상품이나, 가품이 등록되어 이용 정지되는 경우는 굉장히 많습니다.

 

판매가 단 1건도 없어도 이용정지를 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아니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경험담이며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스마트스토어가 단 하루 만에 날아갔습니다. 복구를 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탈퇴와 재가입도 알아보고 사업자도 새로 내서 등록도 해보려 했지만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 명의를 가지고 스마트 스토어를 다시 시작은 가능하지만 세금 문제가 생깁니다. 정말 머리가 아픈 상황이라는 거에 100% 공감을 합니다. 오픈 마켓이 스마트 스토어만 있는 건 아니지만 스마트 스토어가 굉장히 쉽고 단순하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는 게 쉽지 않습니다.

 

대량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신경 써서 제품 업로드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용정지 또는 이용제한 이후에는 되돌리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양도양수 신청 대상

양도인 폐업 시에만 양도 가능

간이 or 개인 사업자에서 법인 사업자로 또는 법인 사업자에서 간이 또는 개인 사업자로 변경된 경우

간이 or 개인 사업자의 사업자 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법인 사업자의 법인 등록 번호가 변경된 경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