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운더스트 퍼즐 등급표 무과금덱 과금덱 초반 공략 리세마라 정보 공유

by §△&팁팁팁#♣ 2022. 8. 27.

브라운 더스트 퍼즐 등급표 초반 공략 리세마라 정보 공유

 

 

안녕하세요~! 게임 팁 대방출의 방출이 입니다. 네오위즈에서 퍼즐형 게임이 새로 출시됐는데 광고를 많이 하지 않아서 이 게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느낀 게임 초반부 공략에 대해서 공유해보겠습니다.

 

 

 < 퍼즐인데 방치형인 게임~!? > 

방치 게임과 퍼즐 게임이 섞일 수 없는 장르지만 브라운 더스트 퍼즐은 섞여있습니다. 우선 오토와 배속이 있지만 초반부터 진행하다 보면 막히는 구간에서는 수동을 해주지 않으면 전멸하기도 합니다. 저는 퍼즐 게임이 익숙하지 않고 덱이 좋지 않아 제법 난이도가 느껴졌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이것저것 할 것이 많지만 조금 플레이하시면 피로도 부족으로 안정화 단계에 들어서서 방치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 무과금 댁 과금댁 > 

우선 이 게임음 무과금 덱과 과금 덱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중복 영웅을 뽑지 않는다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과금러 분들께서는 중복으로 나온 5성을 육성하시면 되고 소과금 유저나 무과금 유저분들은 4승 덱을 우선적으로 맞추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행이 막혀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됩니다.

 

 

 < 중복 영웅이 필요한 이유 > 

5성의 영웅의 경우에는70 레벨 이상은 중복 영웅으로 한계 돌파를 하지 않으면 레벨 업이 되지 않습니다. 70 레벨의 경우는 2일이면 도달하는데 5성 장비 5성 스킬은 후반 던전에서 나오게 되는데 거기까지 스테이지를 클리어가 불가능합니다. 추후에 5성 중복을 뽑아서 육성을 하셔도 되지만 5성 중복 영웅이 없다면 3~4성을 육성해야 합니다.

 

 

 < 5명의 캐릭터와 1명의 조력자 > 

브라운 더스트 퍼즐의 경우에는 5명의 캐릭터와 1명의 조력자를 선택해서 덱을 꾸리게 됩니다. 조력자의 경우에는 맨 위의 패시브 스킬 하나와 3개의 소모성 아이템으로 구성됩니다. 캐릭터도 많지만 조력자도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번갈아 가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조력자는 뽑기에서 드시거나 스테이지 클리어를 하시면 사용 가능하고 육성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7일 차에 5성 영웅 진을 줍니다.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중복으로 나오게 되지 않으면 레벨 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중복으로 나온다면 육성으로 해주세요~! 과금을 하지 않으면 운이 좋아서 5성 중복이 나오지 않는 이상 반드시 4성을 거쳐갈 수밖에 없는 난이도로 설계되었습니다.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뽑기도 5성 영웅을 모아가며 중복으로 나온 3~4성 영웅을 육성해 주도록 합니다.

 

1일 차 출석 이벤트가 1개 더 있습니다. 이론은 빛 속성의 쓸만한 탱커입니다. 전체 공격 + 전체 도발이 있기 때문에 좋지만 중복이 아니면 초반에만 사용 가능하고 후반에는 레벨을 올리지 못해서 사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5명의 영웅 중에 중간에 지급해 주는 뽑기권으로 다른 영웅이 있다면 보유하신 영웅을 받아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 리세마라와 등급표 정보 > 

현재 탱커로는 암 속성 레클리스와 빛 속성 아론이 좋은데 레클리스의 경우 아군이 모든 피해를 공유하고 대미지 감소가 있어 덱 자체가 튼튼해지고 1개 유닛의 의문사를 막아 줍니다. 아론의 경우에는 전체 피해 대미지를 주고 자신의 피해량 감소 버프를 두른 후에 전체 광역 도발을 시전 해서 팀원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물론 중복이 나오지 않으면 4성 탱커를 육성하셔야 합니다. 

 

5성 종결 힐러 헬레나입니다. 힐러 중에서 유일하게 버프와 힐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4성 루루의 경우에는 이벤트로 2~3개 정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5성 중복이 쌓이기 전까지는 4성 힐러는 루루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육성 재화가 초반에는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힐러는 루루로 육성해 주세요~!!

 

그리고 딜러와 소환 포지션 유닛들은 중복으로 많이 나오는 캐릭터로 육성해 주세요!! 중복 영웅이 없으면 스테이지 막혀서 뚫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초반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스킬을 올리는 재료와 장비가 모두 3성 유닛 재료만 나오고 중반부터 4성 재료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5성 업그레이드 재료의 경우는 아주 나중에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육성해둔 유닛이 없으면 5성 육성은 불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