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포트 카트 키타산 블랙 리세 티어 등급표 공략 리세마라

by §△&팁팁팁#♣ 2022. 8. 22.

우마 무스메 리세 티어 등급표 공략법 리세마라

 

안녕하세요~! 게임 팁 대방출의 방출이입니다. 오늘은 우마 무스메의 서포트 카트 기타산 블랙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이 캐릭터가 워낙 성능이 좋다 보니, 출시할 때에도 리세마라 해도 별로고 기타산 블랙이 정말 최고야!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열심히 하셨던 계정을 없애도 이 캐릭터로 다시 키우려는 분들이 있으셨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런 생각이 강하게 들었으니깐요. 

 

 

<기타산 블랙이 나올 확률>

우마 무스메에서 기타산 블랙이 나올 확률은 SSR서포터 카드는 3% 확률도 등장합니다. SSR카드 중 키 다산 블랙이 나올 확률은 0.75%입니다. 다른 카드에 비해서 확실히 높은 확률입니다.

 

 

<리세마라 방법>

우마무스메 리세마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제가 해본 결과 우마 무스메 리세는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PC로 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모바일로 하는 방법입니다.

  • PC 하는 방법 :  리세는 확실히 PC로 하는 편이 편합니다. 소환 후 리세를 실패했다면 PC로 카카오 계정 관리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면 여러 개의 목차가 있는데, 계정 이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 계정 이용으로 들어가면 카카오 서비스, 카카오 제휴 서비스, 외부 서비스 등이 나옵니다. 이중 제휴 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신이 다운로드한 여러 게임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마 무스메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우마무스메 아이콘이 다시뜨면서 '모든정보삭제'라는 노란색 버튼이나오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자신의 기존 정보가 사라지고 처음부터 다시할 수 있게 됩니다.자신이 모바일로 우마무스메 키타산 리세를 진행할 생각이라면 카카오톡의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하고, 개인 보안으로 들어가시고 나서, 그리고 카카오 계정을 터치하고,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들어가 우마무스메 터치 후 모든 정보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PC와 비슷한 과정을 거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모방일로 하는 방법 :  카카오톡의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하고, 개인보안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카카오 계정을 터치하고,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들어가서 우마 무스메 터치후 모든 정보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PC와 비슷한 과정을 거친다고 보면 됩니다.키타산 우마무스메 리세를 진행하여 게임에 들어가서 쥬얼을 모두 털어주시면 됩니다. 미션에 있는 쥬얼까지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6060개 쥬얼르 획득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쥬얼로 10회 소환 4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마 무스메 기타산 블랙 리세 목표를 알려드리면 키타산 카드 3장(2돌) 가장 이상적이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키타산 블랙카드 2장이면 될 것 같습니다.

 

 

< 우마무스메 티어 등급표>

현재 기타산 블랙 리세를 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등급표입니다. 일본 서버에서 키타산 블랙이출시된 이후 계속적으로 S티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드 성능이 뛰어나다는 말입니다. 득의율이 말도 않되게 높기 때문에 필수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키타산 블랙 성능은?! 리세마라 필요할까? >

키타산 블랙은 훈련 효과가 엄청나게 뛰어나고, 파워 보너스까지 있고, 우정 트레이닝 보너스 효과도 너무 좋아서 전체적으로 꾸준히 사용될 수 있는 서포트 카드랍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는 무엇보다도 특기율 증가 보너스가 너무 좋습니다.(특기율이란?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5가지 능력 치중에서 우마 무스메를 육성할때 서포트카드 특기에 맞춰서 등장할 확률을 높여주는 것)

 

우마무스메를 해보신 불들은 특기에 맞춰서 등장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우정 게이지를 채운 다음, 보너스 트레이닝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특기에 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기타산블랙의 특기율 증가 보너스는 레벨45 이상부터이므로, 45레벨 상한 해방이되는 3돌파 이후부터 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명함부터 2돌까지는 키타산블랙 서포트 카드의 본 성능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리세를 한다고 하더라도,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분들은 키타산블랙 3돌까지 찍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붙들은 친구카드 빌리기를 활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친구카드 빌리기가 어떻게 하든 키타산블랙으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육성은 제한적으로 작용합니다. 전체 에서 가장 스피드카드가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친구카드 빌리는 것보다는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키타산 블랙의 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3돌 이상 뽑아야 하고,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분들은 명함 2돌이더라도 충분히 사용해볼 만한 서포트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