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켓몬 유나이트 1티어 등급표 거북왕 공략법

by §△&팁팁팁#♣ 2022. 8. 21.

포켓몬-유나이트-티어-등급표-사진
포켓몬 유나이트 티어 등급표

 

포켓몬 유나이트 티어 등급표

 

안녕하세요~! 게임 팁 대방출의 방출이 입니다. 최근 포켓몬 월드 챔피언쉽 2022에 추가된 종목 중에 포켓몬 유나이트 종목이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해서 포켓몬 유나이트 티어 등급표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포켓몬 게임은 기존 닌텐도로 출시된 게임으로 워낙 유명하고 메이아 층이 있는 게임이었는데요 이 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어서 더더 유명해진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한번 출시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포켓몬 고는 정말 부지런하게도 출시를 계속적으로 해주는 것 같아요.

 

 

<포켓몬 유나이트 세계관 & 게임 특징>

 

이 포켓몬 유나이트는 전략 배틀 게임입니다. 세계관 설정으로는 바다 끝에 있는 에오스 섬이라는 환상의 섬에서 포켓몬 트레이너들의 유나이트 배틀 대회에 참가한다는 설정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포켓 롤'이라고 부르는데 유저들은 피카추, 파이리, 근육몬 등 포켓몬 IP의 여러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코믹스를 통해 이미 익숙한 포켓몬들을 조작하여 롤과 같은 형태의 전략적인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 게임을 하는 분들은 롤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포켓몬 라인전>

 

 

게임의 맵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레 모타 스타디움, 지브흐시티, 골을 넣은 직후 골 점수가 2배가 되는 아우라 파크 맵, 마레 스타디움 맵 등이 있고 포켓몬 유나이트의 스테이지는 MOBA 장르의 게임답게, 탑, 미드, 바텀 3개의 라인을 가지고 5:5 전투를 진행합니다. 탑 2명 미드 1명 바텀 2명으로 구성하여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초반에는 전략적인 계산 없이 마구잡이로 몰려다니면서 플레이해도 상관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5인 조합을 무시하고는 스테이지를 이기기 위해 무리가 있습니다.

 

 

< 승패 결정은 어떻게?>

 

포켓몬 유나이트는 상대편의 골대에 골을 넣어 얻는 점수를 가지고 승패를 결정하는 게임방식입니다. 정글의 일반 몬스터들을 처치하거나 상대 유저를 처치하게 되면 에너지 볼을 얻을 수 있는 데 이것을 포탑 위치에 있는 상대 골대에 집어넣으면 점수를 얻고 이를 쌓아서 골대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볼은 최대 50개를 들고 다닐 수 있고 특정 조건하에 골을 넣었을 때 점수가 2개 획득할 수 있어서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게임입니다.

 

 

< 포켓몬 유나이트 등급표를 알아보자~!>

 

 

포켓몬 유나이트 1 티어 (SS티어

)

  • 푸크린 -> 역할 : 서포트형 / 추천 루트:위 or 아래 / 캐릭터 특징: 푸크린은 노래하기 디버프 효과가 강력하고 행동 불가 CC기가 많음, 내구력이 강력한 것이 특징임.

 

  • 윽우지 -> 역할 : 어택형 / 추천 루트: 위 or 아래 / 캐릭터 특징 : 기술 화력이 뛰어난 윽우지는 유나이트 기술 역시 화력이 뛰어남, 야생 포켓몬의 사냥이 빠르고 적을 마무리하기도 좋은 포켓몬

 

  • 거북 왕 -> 역할 : 디펜스형 / 추천 루트 : 위 or 아래 / 캐릭터 특징 :  파도타기 기술이 적을 움직이게 하고 내구력과 화력 둘 다 좋음. 유나이트 기술의 실드 효과가 골 서포트와 상성이 좋음.

 

  • 잠만보 ->  역할 :  디펜스형 / 추천 루트 : 위 or 아래 / 캐릭터 특징 :내구력이 높고 골키퍼 능력이 훌륭한 디펜스형 잠만보임. 유나이트 기술로 시간을 벌 수 있고 헤비 봄버를 사용하여 콤보 운용이 쉬운 포켓몬 임

 

  • 개굴 닌자 -> 역할 : 어택형 / 추천 루트 : 중앙 에리어 / 캐릭터 특징 : 일반 공격의 범위가 긴 원거리형 포켓몬으로 야생 포켓몬 사냥이 좋고 도주 성능 또한 졸기 때문에 쓰러트리기 어려움, 파도타기의 화력이 높음.

 

  • 루카리오 -> 역할 : 밸런스형 / 추천 루트 :  아래 or 중앙 에리어 / 캐릭터 특징 :  기술을 사용한 기동력이 훌륭하고 그로우 펀치를 사용한 기습에 최적화된 캐릭터이지만, 운용하기 어려운 상급자용 포켓몬임.
  • 그 외 : 푸크린 , 파이어로, 피카추, 야도란, 괴력몬 등

 

<거북 왕 티어 공략법>

 

 

거북 왕은 2가지 스킬을 주로 사용합니다 해수 스타우팅+ 스핀 or 하이드로 펌프+파도타기입니다. 그중에 해수 파스파 우팅+스핀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라인으로는 어떤 라인에서도 전부 유리하며 특히 어니부기가 되면서 스핀을 배우게 되면 압도적으로 강하지 변합니다.

 

해수 스파우딩은 상대방에게 슬로 효과를 줄 수 있지만 무엇보다 스핀을 돌 때 해수 스파 우팅을 사용하게 되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핀은 추가로 방어 / 특수 방어가 오르기 때문에 메달 또는 지닌 물건을 특수 공격으로 세팅하더라도 오랫동안 견뎌낼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해수 스파 우팅을 누르고 있으면 여러 방향으로 열심히 스프링클러처럼 물을 뿌리면서 대미지를 주는데 정말 강력한 기술입니다.

 

유나이트 기술인 하이드로 타이푼은 원형으로 넓은 범위에 속해 있는 적 포켓몬을 전체 공중으로 에어본 시키며 강력한 대미지를 입힙니다. 또 실드와 이속 기능이 향상되는데 이는 서포트 메달과 지닌 물건을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스핀 거북 왕 추천 물건은 기합의 머리띠 + 진격 안경 + 도움 배리어입니다. 서포트 메달은 어떤 포켓몬 메달을 넣느냐가 아닌 속성으로 우선 맞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히 암흑+풀타임 속성을 맞추게 되면 거북 왕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 공격 캐릭터를 사용하는데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