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일몽화 세이지 서포터 등급표 정보 공략 팁

by §△&팁팁팁#♣ 2022. 7. 13.

백일몽화 세이지 서포터 등급표 정보 공략 팁~ 대방출

백일몽화-세이지-사진
백일몽화 세이지

 

안녕하세요~ 게임 팁 대방출의 방출이입니다. 이번 글은 백일몽화 세이지(서포터) 포지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세이지(서포터) > 

 

도로시 : 5성 4코스트

부동의 1 티어입니다.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보호막 스킬이 거의 사기급인데요, 아군전체보호막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액티브 스킬의 아군 전체 보호막 수치가 굉장히 높으며 힐량은 높진 않지만 보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사용하는 세이지 메르헨 중에 하나입니다. 특징은 실드량이 도로시 HP 기반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비에서 HP를 올려주는 셋팅을 추천드립니다. 

 

 

라푼젤 : 4성 4코스트

라푼젤은 힐과 아군의 디버프 제거가 특징입니다. 힐링 스펙 자체는 워낙 뛰어납니다. 특성도 3초마다 아군을 주기적으로 치료해 주기 때문에 큰특징은 없지만 도로시가 없다면 라푼젤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비타 : 4성 3코스트

3코스트라는 게 특징인데 현재는 지주류에 속하지만 나중에 자연 속성 콘셉트 덱에 채용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연 속성 자체가 튼츤한게 특징인데 딜과 유틸성이 조금 부족합니다. 3코스트가 매력적이지만 현재는 사용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오딜 : 4성 3코스트

PVP 한정으로 좋습니다. 액티브 스킬인 흑조의 춤이 제법 범위가 넓고 10초간 침묵과 공격 속도 -50%를 부여해 버립니다. 힐량은 높지 않지만 PVP에서는 굉장히 좋은 디버퍼입니다. 3코스트인데 침묵에 공속 감소 50프로가 너무 심하긴 하네요..

 

캐터필터 : 4성 4코스트

라푼젤과 양대산맥입니다. 라푼젤은 한방에 힐을 넣는다면 캐터필러의 경우초당 힐을 넣기 때문에 유지력 싸움에서는 캐터필러도 좋습니다. 특성에 있는 강인함은 PVP에서 중요한 수치이면 디버프를견디는 능력입니다. 도로시가 없다면 힐러 채용으로 고려해 보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라푼젤과 많이 고민하실 듯 하네요.

 

 

진저 : 4성 3코스트

진저의 패시브는 소환수를 데리고 전투에 입장합니다. 힐러이기는 하나 세미 탱커 시능도 수행할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3코스트에 소환수로 탱킹도 제법 되지만 힐량이 높지는 않습니다. 조커픽으로 나쁘지 않지만 PVE를 미는 현재는 추천까지는 어렵습니다.

 

 

오토히메 : 3성3코스트

덱을 꾸리고 어쩔 수 없이 힐러를 3코스트를 고용해야 한다면 오토히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3성이라 스탯이 낮고 힐량도 떨어지지만 3코스트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코스트가 여유롭다면 4코스트 세이지 중에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벨 : 3성 3코스트

1명에게만 많은 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지만 사용하지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백설공주가 광역 도발 같은 스킬이 있으면 모르게지만 좋은 탱커 중에 광역 도발 메르헨이 출시하기 전까지는 채용되지 않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