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일몽화 워리어 전사 메르헨 등급표 정보 공략 팁

by §△&팁팁팁#♣ 2022. 7. 13.

백일몽화 워리어 전사 메르헨 등급표 공략!

 

이번 편에서는 백일몽화 워리어(전사) 포지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워리어(전사) > 

 

드라큘라 : 5성 5코스트

기본 생명력 흡수 +20% 흡혈 특성이 캐릭터 이름에 맞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성이 2개 모두 좋은 편인데 적을 처치 시 1분만 +15% 공격력 증가가 5 중첩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캐리도 가능한 딜탱 포지션입니다. 백설공주가 없는 분들이 탱커를 육성하지 않고 드라큘라를 육성하시는 분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5 코스트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코스트 였다면 백설 공주만큼 인기가 많았을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앨리스 5성 4코스트

딜탱의 포지션이고 패시브 스킬로 평타 3번 적중 시 아군 전체 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지 않은 힐량이지만 파티 전체의 +5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아군이 액티브 스킬이 빠르게 돌아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성에 아군 불속 성 메르헨들에게 공증도 있기 때문에 불속성 덱을 꾸리실 분들에게는 핵심 캐릭터가 될 걸로 예상됩니다. 액티브 스킬도 고정 데미지로 딜량도 준수하고 HP 20% 이하의 적에게 즉사도 있고 4 코스트라서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빨간 망토 : 4성 3 코스트

빨간 망토의 경우 무조건 사용한다기보다 화상 덱이라는 콘셉트 덱의 파츠로 사용됩니다. 4성에 3 코스트지만 딜 기대치는 매우 높습니다. 자신이 화염 덱으로 방향성을 정했다면 빨간 망토를 꼭 사용하세요.

 

 

오데트 : 4성 3 코스트

워리어는 대부분 공격이 물리 캐릭터로 설정되어 있지만 오데트의 경우 유일한 마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패시브가 20초 한정으로 발동하는데 그것마저 애매해서 추천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더 연구되지 않는다면 우선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수 : 4성 6 코스트

스탯이 높다고는 하지만 6 코스트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자신이 남들과는 다른 덱을 찾으시는 분이나 콘셉트가 뚜렷한 덱을 연구하실게 아니라면 우선은 육성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탯이나 스킬이 상향되거나 코스트가 5로 줄어들지 않느다면 추천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엘리자베스 바토리 : 4성 3 코스트

패시브가 5번의 공격마다 1분간 공격력 +15% 버트 5 중첩이 가능하고 특성으로 +생명력 흡수 10%가 잇기 때문에 세미 드라큘라입니다. 다시 말해서 30초 이상 지속되는 전투에서 효과가 극대화되고 거기에 코스트도 낮고 피흡 패시브도 있습니다. 전투가 길어질수록 딜 기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연구가 된다면 사용하는 유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픈 초기인 현재는 인기 캐릭터까지는 아닙니다.

 

 

허수아비 : 3성 3 코스트

물리 덱에서 사용가치가 있습니다. 아직 사용하시는 분을 본 적이 없습니다. 오즈의 마법사 동화를 재밌게 보셨어도 허수아비를 육성하실 분들을 없을 것 같습니다.

 

 

겁쟁이 : 3성 4 코스트

3 성인데 4 코스트이길래 버그인 줄 알았습니다. 일러스트는 제법 귀엽지만 아직은 육성은 NO~NO 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