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 공통점 7가지

by §△&팁팁팁#♣ 2022. 11. 9.

부자들의 공통점과 반대로 가난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SNS로 남에게 보여주는 삶을 사는 분들은 자신의 통장 잔고를 확인해보거나 본인 명의의 부동산을 생각해보세요. 그게 현실입니다. 열심히 본인의 일을 묵묵히하시는분들을 응원합니다. SNS에서 본인의 사업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분들은 똑똑하신분들입니다.

 

1. 듣는것보다 떠드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소홀히 합니다. 자신의 장점을 몸으로 보여주기보다 말로 자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경우에 시간이 지나면 주위에 사람이 줄어들게 됩니다. 어떤 사람도 남의 자랑을 계속 들어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2.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한다.

자신이 모르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두려워하고, 남들이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비아냥거립니다. 자신의 잣대로 모든 사람들을 판단하여 결과를 예측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생활 또는 개인 사업을 하며 생업을 이어갑니다. 남들 모두 하고 있는 직장생활만으로 부자가 된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물론 특수하게 고액 연봉의 경우는 제외입니다. 

 

3. 본인의 이미지 관리를 하지못한다.

가난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경계심이 높은 편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거나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었을 때 미래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이익은 계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에 눈앞에 보이는 계산만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계산을 하지 못합니다.

 

 

4. 주변 사람을 관리하지 못한다.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친절하며, 친한 사람에게는 홀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을 위한 지출은 아끼지 않고, 남에게 베푸는 것을 아까워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이런 성향을 보유한 사람이 도박까지 하며 남의 돈을 자신의 돈처럼 여기는 경우입니다. 

 

5. 돈을 써야 하는 타이밍을 모른다.

남을 위해 돈을 사용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어떤 장소에서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본인이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게 결제하는 게 좋습니다. 무분별하게 매일 지출하는 것을 권장하는 게 아닙니다. 본인의 차례가 왔을 때 남들을 불편하지 않게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6. 힘든 일은 피하려고 한다.

가난한 사람이 모두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힘든 일이 닥쳤을 때 해결하려 하지 않고 피하려고 합니다. '내일의 문제는 내일의 자신이 해결할 것이다' 이런 문장은 상대방의 기분을 풀어줄 때 사용하는 문장입니다. 이런 문장을 보고 위안을 삼는다면 자신을 돌이켜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7. 새로운 지식을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본인이 쇼핑하려는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할인을 더 받는 것을 알아보는 것은 지식이 얻는 게 아닙니다. 재테크에는 종류가 많고 다양합니다. 미래의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인터넷, 책을 통하여 얻어가며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필요한 기본 상식은 많아집니다. 재테크 관련하여 본인이 무지하다면 재테크에 관심 없는 사람들만 주위에 남을 확률이 높습니다. 

 

본문 처음에 말했던 것처럼 생각에는 습관이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어떻게 보면 상식적이지만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본인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