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생활수급자 자동차 구매하는 방법

by §△&팁팁팁#♣ 2022. 11. 4.

기초생활수급자 자동차 구매하는 방법

 

자동차를 구매하면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이 박탈되나요?

자동차를 구매한다고하여 100% 박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보유하면서 기초생활수급자를 유지하는 것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내용이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차분하게 읽어주세요.

 

기초생활수급자의 판단 기준 개인의 소득과 재산입니다. 부동산이나 자동차는 재산으로 국가에서 보기때문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는 대부분 자동차를 유지할 여력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실제로 대부분의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자동차나 부동산을 보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동차 기준

자동차는 100% 재산으로 잡는 것을 원칙적으로 정해놨습니다. 부동산의 경우에는 국가에서 생활에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100% 재산으로 보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의 경우에는 필수품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천만 원에 구매하셨다면 천만 원의 재산으로 잡혀버리게 됩니다.

 

자동차를 보유하면서 기초생활수급자 유지 가능한 조건
  • 자동차 가격을 0원에 수렴하게 잡는 경우
  • 특별 예외 장애인 사용
  • 특별 예외 생업용으로 사용

 

복지로 모의 계산으로 소득인정액 확인
 

차상위계층 대상과 조건 모의 계산으로 알아보기

차상위계층의 조건과 혜택 및 모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상위계층 대상 조건 중위소득 50% 이하의 저소득층으로 고정재산 또는 부양 가능한 가구원이 있어 기초생활보장 대

kjyggg.tistory.com

 

위의 링크에서 복지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기초생활수급 모의 계산기를 확인합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데 소득인정액을 계산하시면서 기초생활수급자 조건의 소득인정액보다 낮게 나올 수 있는 자동차를 보유하시면 수급자 자격도 유지 가능합니다.

  • 근로소득은 거의 없지만 보유 중인 재산, 부동산, 자동차 재산이 많다면 입력할 내용이 많아지게 됩니다.
  • 소득을 제외 재산이 없다면 입력할 항목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중고차 구매하는 사이트

수급 조건이 유지하는 조건을 생각하시면서 모의 계산기를 켜놓으시고 중고차 사이트에서 조건에 맞는 차량을 검색합니다.  너무 저렴한 중고차를 알아보다 보면 중고차의 대표적인 사기 허위매물에 당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구분하는 방법

중고차 허위매물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규모가 매우 큽니다. 국내 브랜드 현대, 기아도 중고차 시장에 끼어들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노력을 해왔습니다. 중고

kjyggg.tistory.com

 

대표적인 중고차 사이트SK엔카케이카 2개입니다. 평일에는 직원들이 모니터링을 하기 때문에 허위매물이 거의 없지만 주말 밤늦은 시간에 잠깐씩 있을 수 있다고 하니 평일 낮에 자동차를 검색해보시는 좋습니다. 만약 중고차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으셨다고 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를 당했다면? 보상 받는 방법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를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고차 시장은 엄청나게 빠른 규모로 성장했지만 몇몇 나쁜 생각을 가지고 이를 이용하여 미끼 매물, 허위 매물을 이용하여 많은 피해자

kjygg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