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pc 0.01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과 해결방법

by §△&팁팁팁#♣ 2022. 10. 28.

이 글을 검색하셨다는 건 현재 애드센스 광고 클릭 단가가 0.01로 처참하신 분들 일거라고 생가합니다. 저도 여러 차례 경험한 부분입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

스마트 프라이싱은 광고 단가의 강제 조정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부분 티스토리나 블로그스팟을 운영 중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스팅에 들어와서 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고 상품 구입, 회원 가입, 앱 설치까지 이뤄지지 않고 광고 클릭만 하고 나가버리는 게 반복되면 광고주 입장에서 광고 단가를 많이 낮출 것입니다.

 

이것이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리게 되는 이유입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의심 증상
  • 조회수는 비슷한데 애드센스 수입이 급격히 감소하는 상황
  •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가 0.01이 계속 반복되는 상황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면 스마트 프라이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해결하지 않으면 수입이 늘어나기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쉽진 않지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해결방법

ㄱ. 글 내용이 짧거나 사진만 있는 경우 또는 1개의 페이지에 너무 많은 광고가 있는 경우가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린 대부분의 이유입니다.

 

ㄴ. 글을 작성하실 때 사람들이 빠르게 이탈하지 않게 가독성을 높이고 정보의 질을 올려 체류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ㄷ. 애드센스에 있는 브랜드의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서 이상한 언어로 써져있는 광고나 나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들은 차단시켜줍니다. (광고 왼쪽 아래 차단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ㄹ. 위의 이유는 실제로 클릭당 회원 가입 또는 구매, 설치가 이뤄지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ㅁ. 지인들과 광고 클릭을 한 번씩 해주는 부정 클릭을 하시면 안 됩니다. 본인이 누르는 건 더 최악입니다.

 

ㅂ. 과하지 않은 광고를 포함한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해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차선책으로 다른 블로그를 개설해서 애드 고시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ㅅ. 블로그는 1개에 올인하는 것보다 여러 개로 나눠 운영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좋습니다.

 

 

Q&A 

Q) 스마트 프라이싱 블로그? 페이지?

A) 현재는 페이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페이지가 걸리다 보면 블로그 전체가 스마트 프라이싱에 해당돼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Q) 스마트 프라이싱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점차적으로 광고 단가가 줄어들게 되며, 몇 개의 특정 페이지가 광고가 많이 클릭됐다면 그 이후부터는 유심히 지켜보시는 게 좋습니다.

 

Q) 스마트 프라이싱 원인의 글을 찾았다면?

A) 삭제보다는 비공개 처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