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침수차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와 구별 방법

by §△&팁팁팁#♣ 2022. 10. 27.

폭우 이후에 중고차를 구매할 때 항상 불안에 떨게 하는 침수차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와 구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침수차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침수 차량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침수차는 티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에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분들이 침수 사실은 숨기고 파시는 경우도 있고, 저렴하게 침수차로 표시하게 판매하는 딜러도 있습니다.

 

하지만 침수차는 시간이 지나면서 부식이 진행되고 요즘 자동차에는 예전보다 전자장치가 많아졌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침수차는 시간이 지나면 수리비 폭탄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조금 싸다는 이유만으로 알고 사시면 큰일 납니다. 속여서 파는 딜러분을 대비하여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 판매 딜러가 성능기록부에 양심적으로 침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10%도 안된다고 합니다.

 

 

침수차 구별 방법

 

1. 기름 넣는 주유구 확인

연료 주입하는 부분을 열었는데 녹이 있다면 의심을 하시면서 차량을 보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차량이라면 덮개 안쪽에 녹이 생길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2. 자동차 내부 냄새 확인

자동차 문을 열어보면 침수차량의 경우에는 악취가 납니다. 하지만 비양심적인 일부 딜러분들도 보통이 아니기 때문에 냄새를 없애는 작업을 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히터를 풀로 틀어보시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침수차량은 악취가 올라옵니다.

 

3. 문 안쪽 고무 패킹

차 문을 열어보시면 고무 패킹이 있습니다. 무서워하시지 마시고 뜯어보세요. 고무 패킹 안쪽에 녹이 있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다시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4. 차량 시트 들춰보기

시트를 뜯어보면 안쪽에 곰팡이 또는 진흙이 보인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5. 안전벨트 끝까지 당겨보기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그만큼 일부 비양심 딜러분들도 대비를 합니다. 운전석, 보조석, 뒷좌석까지 모두 끝까지 당겨 확인해보세요. 진흙, 오물, 벨트 끝 부분 악취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6. 자동차 엔진룸 확인

엔진룸을 확인해보시면 녹과 진흙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장치들이 들어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도 1순위입니다. 

 

1~6번을 모두 확인해보세요. 침수차는 그만큼 위험하고 수리비 폭탄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은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험 처리된 침수 내역 확인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링크도 남겨놓을게요.

 

 

침수차 확인하는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고 구매 예정인 차량이나 SK엔카 같은 중고차 사이트에 보시는 차량이 있다면 번호판이 있기 때문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계약서에 판매자가 고지하지 않은 사고 또는 침수 사실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는 특약을 넣어두시면 추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