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과 비용 및 주의사항

by §△&팁팁팁#♣ 2022. 10. 26.

간편하게 스마폰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무엇인가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발급 가능하고 도로교통법에 따라 실제로 효력이 있는 운전면허증입니다. 도로 위에서 뿐만 아니라 호프집과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은행, 금융기관에서도 신분증과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 페이로 인하여 지갑을 집에 두고 다니시는 분이 많은데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인하여 지갑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점점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보안 걱정 NO

 

 

오히려 실제로 지갑을 들고 다녀 신분증을 분실하여 사고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에 중요 정보를 넣기 때문에 불안하실 수 있지만 블록체인 암호화 보안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핸드폰을 만약 분실했다면 분실 신고 처리 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화면이 폰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IC 운전면허증을 신청합니다.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 인터넷 바로가 링크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2.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 민원실에서 IC 운전면허증 방문 수령하시면 됩니다. 발급 비용은 13,000원입니다.

(중요 : 운전면허증 보유자라면 신분증 사진 아래 모바일 신분증 로고가 있다면 IC운전면허증입니다 3번부터 하시면 됩니다.)

 

3. 모바일 신분증 어플 설치

 

4.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끝

 

 

글로 표현하니 번거 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해보시면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모님에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어플 설치를 직접 해드리면 작지만 효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본인 명의 1개의 단말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모바일 신분증 어플에서 보인인증이 되지않는다면 서버 과부화 문제가있을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