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년 남성과 여성 뱃살 다이어트 실패 원인과 효율적인 방법

by §△&팁팁팁#♣ 2022. 10. 24.

여성의 경우에는 20대 때는 먹는 양만 조금 줄여도 다이어트가 되고, 남성의 경우에는 식이요법을 따로 하지 않아도 운동만 조금 하면 관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 다른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중년이 되면 뱃살이 빠지지않는 이유

 

 

다이어트 약에 의존하는 경우 - 다이어트 약의 경에는 보조제이지 먹기만 한다고 해서 건강한 다이어트는 불가능합니다. 운동의 병행을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다이어트 약을 과다 복용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부 운동만 하는 경우 - 윗몸일으키기는 배에 근육을 만들어주지만 뱃살이 빠지는건 아닙니다. 운동의 경우에는 지방을 태우지만 복부 비만 즉 뱃살을 없애려면 내장지방을 해결해야 합니다.

 

 

기초 대사량 감소 - 30살이 넘어가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10~20대에 같은 양을 섭취해도 살이찌게됩니다.

 

잘못된 식습관 - 뱃살이 생기는 이유 1순위는 역시 음식입니다. 고지방 음식과 음주 때문에 내장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운동을 아무리 많이 해도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뱃살을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중년 뱃살 빼는 방법

 

식습관 개선 - 고지방, 음주,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 종류를 섭취하여 포만감을 늘이며 먹는 양을 줄여야합니다. 한 가지 팁은 천천히 많이 씹는 게 포만감을 늘리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잠 숙면 - 잠만 충분히 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여러 TV 프로그램에도 나올 만큼 검증이 된 사실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가 생기며 과식, 폭식을 유발합니다. 하루 6~8시간 자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체 운동 - 뱃살을 빼는데 왜 하체운동?이라는 궁금증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근육이 많은 부위를 운동할수록 에너지 소모량이 커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신체 근육의 70% 하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스쿼트입니다. 스쿼트는 하체 운동을 대표하는 운동이며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많이 주며 힙업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