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발급 받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 합격 팁

by §△&팁팁팁#♣ 2022. 10. 24.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필기시험, 장내기능시험 , 도로주행시험 3개의 시험을 합격해야 발급됩니다. 

 

필수로 진행되야하는 항목

학과 교육 3시간, 신체검사 및 교통안전교육 1시간

장내기능 교육 4시간 이수 후 도로주행 6시간

 

 

14시간의 교육과정을 받아야 합니다. 1~2일 만에 모두 받고 끝내버리고 싶으시겠지만 장내기능 주행과 도로주행은 하루 4시간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면허를 발급받는데 최소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가장 빠르게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코스

 

1일 - 필수 교육 과정 4시간 + 장내주행 교육 4시간

2일 - 도로주행 4시간

3일 - 도로 주행 2시간

 

이렇게 한다면 이론적으로 3일이면 완료 가능하지만 현실은 너무 힘들고 학원의 스케줄 때문에 5일은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전체 비용

 

학원마다 약간의 금액차이가 있습니다. 1종과 2종의 비용은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70~80만 원 정도입니다.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도 조금 있습니다

 

운전면허학원 비용 - 70~80만 원

신체검사 - 6,000원

면허 발급비용 + 보험료 - 22,000원

필기시험 - 10,000원

 

운전학원마다 금액이 다르고 가끔 비용 비싼 학원도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한번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전 미숙으로 장내 또는 도로 교육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5~6만 원 비용이 추가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팁

 

40문제가 나오면 문제마다 점수가 다릅니다. 1종 커트라인 70점, 2종 커트라인 60점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상식적인 문제도 많기 때문에 학과교육으로도 합격이 가능하지만 핸드폰으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운전면허 시험 앱에서 문제를 조금 풀어보시면 합격률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실제 운전에서도 도움도 많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운전면허 장내기능 팁

 

1종과 2종 모두 80점을 넘겨야 합격입니다.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100점으로 시작하여 구간마다 점수가 깎이는 방법으로 산정됩니다. 유튜브에서 '운전면허 장내기능' 검색해보시면 꿀팁이 굉장히 많습니다. 글로 읽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게 이해가 빠릅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 팁

 

1종과 2종 모두 70점이 커트라인입니다. 학원마다 코스가 다르며 몇 개의 코스에서 1개를 랜덤으로 지정하여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코스는 내비게이션에 안내되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을 보며 길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