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삿짐 업체 선택 시 주의사항과 보관비용

by §△&팁팁팁#♣ 2022. 10. 23.

이삿짐 업체 선택 시 주의사항과 보관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삿짐 보관 업체를 사용하시는 많이 이유는 인테리어가 단연 가장 많은 이유일 것입니다. 짐의 양과 인테리어에 따라 기간이 많이 변경됨에 따라 보관 비용도 달라지니 참고하셔서 글을 읽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삿짐 보관 업체 선택 시 주의사항 세 가지

 

금액만 보고 업체를 선정했다가는 추후에 문제가 생기면 골치가 아플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삿짐 업체 보험 가입 여부 - 이삿짐 업체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가입이 되어있다면 물품 보관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되므로 화재와 배상 관련 보험에 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업체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걸어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삿짐 보관 상태 - 추후에 분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CCTV로 확인이 가능한지를 여쭤보고 물건이 혹시 문제가 생기면 CCTV를 본인에게 보여줄 수 있는지를 녹음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삿짐 보관 장소 -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이삿짐 보관을 맡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짧아도 1주일에서 1달 가까이 맡기게 되면 외부의 환경 여부 때문에 야외에 짐을 보관하는 업체보다는 창고에 보관하는 업체에 맡기는 게 좋습니다. 금액이 저렴하다면 외부일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이삿짐 보관 비용

 

 

이삿짐 보관 비용 같은 경우에는 양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저렴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비용은 업체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톤 트럭 2.5톤 트럭 5톤 트럭
보관 비용 (1일) 5천원 7천원 8천원
집 > 보관 장소 일반 이사  :  30만원
포장 이사  :  35만원
일반 이사 : 40만원
포장 이사 : 60만원
포장 이사 : 80~100만원

1인 가구 (원룸) 경우에는 1톤 트럭이면 되지만 나머지는 짐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옮기는 비용은 크지만 보관 비용은 짐의 양과 보관 기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업체와 상의해서 조금 할인도 가능합니다.

 

 

짐을 맡기기 전에 보관이 안 되는 품목이 있으니 업체와 상의해보세요.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물 또는 식물, 폭발물 등 상식 밖의 물건은 보관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