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 허위매물 구분하는 방법

by §△&팁팁팁#♣ 2022. 10. 23.

중고차 허위매물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규모가 매우 큽니다. 국내 브랜드 현대, 기아도 중고차 시장에 끼어들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노력을 해왔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차량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신차와는 다르게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다 보니 이를 악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대표 사례 미끼매물

 

허위 매물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미끼매물 즉 저렴한 차량을 인터넷에 올려놓고 막상 현장에 가 보면 이런저런 핑계로 다른 차의 구매를 권유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다른 차량을 보여주기 전에 아주 적은 금액으로 계약서를 작성하게끔 만들어 실제 계약을 완료하게 만들어 여러 가지 옵션과 특이사항을 핑계로 취소하려면 위약금을 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허위매물을 당하게되면 실제로 당하지 않더라도 엄청난 시간을 뺏기게 되며 만약 계약서를 작성해버린 뒤에는 실질적인 금전적인 피해와 동시에 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중고차 사이트에 아무 이상도 없고 옵션도 좋은데 차량을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 중이라면 우선 의심해봐야 합니다. 미끼매물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판매할 의도가 없기 때문에 실제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인터넷에 올려놨을 겁니다. 우선 손님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게 목적입니다. 또는 차량에 하자가 있어 중고차 딜러가 싸게 매입에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수리해서 판매할 확률도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을 핸드폰에 저장해 두고 실제 매장에 있는 차량과 연식, 옵션, 차량 상태를 비교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소모품에 교체주기가 있기 때문에 딜러님에게도 물어보고 자신이 눈으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차를 구매하고 얼마 안돼 소모품과 수리하는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판매 업체의 주소지''사업자 등록번호'가 매물에 올라온 내용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차량 등록번호, 연식 등 실제 차량과 비교가 필요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적정한 시세라는 게 있습니다. 중고차 사이트에 차종과 연식, 키로수, 필요 옵션을 정해두시고 검색을 몇 번 하게 되면 금액이 거의 비슷할 겁니다. 그 금액에서 튀는 금액이 있다면 위의 내용을 우선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시세보다 낮은 금액으로 중고차를 구매하고 싶으신 마음은 알겠지만 중고차는 급매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어느 정도 시세가 정확하게 정해져 있으며 좋은 자동차를 구매하여 행복한 라이프를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