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늘마 수확시기 효능 보관방법

by §△&팁팁팁#♣ 2022. 10. 22.

여성에게 특히 좋은 하늘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 효능

 

열매를 자르면 보이는 미끌 끈적한 느낌의 성분은 '뮤신'이라고도 불리는데 뮤신은 당 단백질 성분으로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위벽을 보호해주어 장에서 윤활제 같은 역할을 도와줍니다.

 

이처럼 위장 장애, 소화불량, 만성 장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늘마가 여성에게 더 좋은 이유

 

에스트로겐 수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는 정말 좋습니다.

 

거기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늘마 수확시기

 

보통 9월~10월에 하늘마 수확시기입니다. 열매의 색이 연두색보다는 갈색을 띠고 윤기가 많을 때 하는 게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늘마를 너무 일찍 수확하게 되면 보관에 문제가 생기게되고, 너무 늦게 수확하게되면 하늘마가 썩어 버릴 수 있습니다. 하늘마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늘마 보관 방법

 

하늘마는 상온에서 보관하는게 일반적이지만 보관 온도가 중요합니다. 서늘한 곳에서 10도 이상으로 보관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늘마는 추위에 약하기 떄문에 냉장 보관은 하시면안됩니다. 하늘마는 껍질 채 먹으셔도 좋기 때문에 하늘마를 신문지 발포지 등 집에 있는 하늘마를 1개씩 포장해서 보관한다면 표면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늘마가 생소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지금부터라도 관심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영양제를 많이 먹지만 식품으로 천연 성분들을 보충하는 것도 신경 써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