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편물 주소변경 하는 방법 전입신고 이후 필수 인터넷우체국

by §△&팁팁팁#♣ 2022. 10. 22.

우편물 주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사를 준비하시다 보면 이삿짐센터를 부르고 중요 물건을 챙기고 할 일이 많습니다. 이사하신 뒤 전입신고 후에 우편물 주소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시면서 우편물 주소변경을 함께 신청하지 못하셨다면, 인터넷우체국에서 우편물 전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변경 가능합니다.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란 무엇일까?

전입신고로 인하여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전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해주는 우체국 우편물 서비스입니다.

 

 

주소 변경 신청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우체국 주소변경(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
  • 정부 24 주소이전(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 마지막은 가장 일반적인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하시면서 같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방법

 

주거이전서비스-신청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하는법

 

아래 링크에 인터넷우체국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

 

위에 있는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시거나 네이버, 구글, 다음 같은 사이트에서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윗부분에 메뉴바를 클릭하시고 부가서비스에 있는 '주거이전 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거의 끝났습니다.

 

인터넷우체국-사이트
인터넷우체국-사이트

 

 

1번은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2번은 신청하신 이후 조회나 취소할 때 사용합니다. 

 

3번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를 클릭해줍니다. 이후에는 본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끝입니다. 

 

타 권역(다른 지역)으로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3개월'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일권역이라면 무료 타 권역이라면 7,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우편물 주소 변경 방법은 처음에는 조금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어렵거나 복잡하진 않습니다. 참고로 개인사업자인 분들은 우체국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