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란 무엇이고 해결방법은?

by §△&팁팁팁#♣ 2022. 10. 21.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티스토리를 운영하신다면 언제 가는 꼭 보게 되는 크롤러 오류는 티스토리만의 시스템적인 문제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수입원은 광고 즉, 애드센스가 주력 수입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체험단, 광고, 협찬, 홍보, 애드포스트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이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에서 보이실 겁니다.

 

크롤러 오류란?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올리는 블로그 정보를 수집하게 되는데 이걸 '크롤링'라고 부릅니다.

 

오류가 나서 광고를 게재하는 못하는 상태를 뜻하는데 광고를 정상적으로 적용시키지 못하니 블로그 방문자에게 광고 노출이 되지 않으니 수입은 줄어들게 됩니다. 

 

티스토리는 광고 수입이 100%이기 때문에 타격이 엄청날 수밖에 없습니다.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안타깝게도 현재는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이유는 애드센스가 아닌 티스토리 시스템 자체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는 기존에는 다음에서 운영하였지만 현재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카오 사태 화재로 인해 먹통이 되었을 때 티스토리도 먹통이 된 현상을 느낀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하지만 않지만 크롤러 오류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티스토리가 아닌 호스팅 도메인을 별도로 구매하여 워드프레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셨다면 크롤러 오류가 나게 되면 무시하고 추가적인 글을 더 발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에 흥미를 잃어버리실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기엔 어려울 것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중이고 티스토리도 운영 중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가 진입은 조금 더 번거롭지만 기본적인 시스템만 알게 되면 네이버보단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는 인플루언서가 되지 않으면 큰 수입을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이니 참고하셔서 행복한 블로거 삶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