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블스냅 출시 뉴비 공략 덱 구성 카드 얻는 방법

by §△&팁팁팁#♣ 2022. 10. 20.

10월 18일에 오픈한 게임 마블스냅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블스냅 게임 특징

 

하스스톤이나 유희왕 같은 CCG 카드 게임이지만 한판에 3분 내외로 소요되고 룰이 매우 간단하여 모바일 폰 게임에 최적화되었고 룰이 굉장히 간단하여 남녀노소 나이 구분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 게임입니다. 

 

 

게임은 6턴안에 3개의 구역 중 2개를 마지막에 점령한 유저가 승리하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카드를 구성하는 것은 파워, 코스트, 특수 능력 세 가지가 끝입니다. 처음에는 게임도 빨리 끝나고 카드 종류가 많지 않아서 전략이 부족할 것 같지만 플레이하다 보면 카드도 자연스럽게 얻게 되고 과금, 무과금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과금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게이머분들도 만족하시면서 플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마블스냅 덱 구성

 

 

 

마블-스냅-덱-구성
마블스냅 덱 구성

왼쪽 위는 코스트입니다. 오른쪽 위는 파워입니다. 특수 능력은 카드를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시면 첫턴에는 1 코스트, 두 번째 턴에는 2 코스트 이렇게 순차적으로 늘어나며 총 6개의 턴으로 게임은 마무리됩니다. 총 12개의 카드로 덱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코스트가 높은 고코스트 카드를 덱에 너무 많이 넣기되면 초반에 들어오는 덱이 꼬여 게임을 어렵게 풀어나가야하는 상황이 올 수있습니다.

 

 

5~6 코스트 카드는 2~3장 정도로만 구성하여 나머지 카드들은 낮은 코스트 카드들로 구성하시는 게 초보자분들에게는 게임에 적응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지급되는 카드들도 충분히 좋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가 없어서 스트레스받는 상황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출현 & 지속 특수 효과

마블스냅-특수효과
마블스냅 특수효과

마블스냅 카드의 대부분은 지속 효과 또는 특수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현 효과의 카드는 카드를 손에서 꺼낼 때 효과를 발휘하는 카드입니다. 지속 효과의 카드는 한번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효과를 내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타입의 카드입니다.

 

 

마블스냅 사전 예약 보상

 

 

마블스냅-사전-예약-보상
마블스냅 사전 예약 보상

아이폰 IOS는 아이언맨, 갤럭시 안드로이드 유저는 헐크를 지급한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갤럭시 안드로이드 유저인데 2개 모두 지급된 것으로봐서는 아마 모든 유저에게 2개의 카드 모두 지급된것으로 예상됩니다. 헐크와 아이언맨은 2개 모두 고 코스트 카드 이지만 성능이 확실한 카드로 초반에는 대부분은 즐겨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헐크는 특수 능력은 없지만 파워가 매우 높습니다. 아이언맨은 지속 능력이 사기급이라 밀리고 있는 상황에 역전하거나 구역 하나를 확실히 이기겠다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좋은 카드를 얻거나 콘셉트가 확실한 덱을 구성하기 전에는 2개의 카드는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블스냅 카드 얻는 방법

 

마블스냅에서 카드를 얻는 방법은 '시즌 임무', '주간 도전 과제' 2개로 나뉘는데 다른 게임으로 치면 숙제 개념의 일일 퀘스트와 시즌 패스 개념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패스를 따로 구매하거나 과금을 하는 부분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숙제의 양도 게임 1~2판이면 완료되는 수준이라 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마블 스냅의 경우에는 폰 모바일에 최적화되어있는 게임 구조로 되어있어 가볍게 야외에서 한판씩 즐기기 좋고 친구와 친목 용도로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