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스틱 효능과 매스틱검 복용 방법

by §△&팁팁팁#♣ 2022. 10. 15.

매스틱 효능과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굳힌 알맹이입니다. 보기와 다르게 딱딱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박하향 같은 향이 나는 특징이 있고 매스틱 검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매스틱 나무는 그리스에 있는 카오스 섬에서만 자생하고 성장하는 기간이 40~50년까지 걸리는 나무입니다. 나무에서 1년에 한 번만 채취 가능하고, 채취되는 양이 한 그루에 150~180g 소량만 채취 가능합니다.

 

 

매스틱 다섯 가지 효능

 

천연 소화제 - 매스틱은 한국에서는 2~3년 전에 들어와서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천 년 전부터 소화제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천연 소화제라고 부른다고합니다. 5천년 전 그리스 사람들이 치아와 위 건강을 위해 매스틱 복용법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존재합니다.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가 극찬을 했다고하니 5천년 전에도 가치를 어느 정도 인정받은 것 같습니다.

 

소화불량 개선 - 매스틱은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평소에 자주 체하시거나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8~75세 기능성 소화불량 환자 148명에게 매스틱 검 복용법대로 3주간 섭취를 진행해보니 위장 통증, 위산 역류, 속 쓰림, 소화불량, 위 통증 등과 같은 증상이 77%가량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위점막 보호 - 위산 분비 촉진하는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하고 매스틱 검 효능 위점막 보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산 과다 바샐생 시 위를 보호하는 위 점막을 손상시켜 염증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염증이 계속 지속되거나 약화되게 되면 위궤양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과한 위산 분비를 막고 위점막을 보호해줘야 합니다. 매스틱에 함유된 풍부한 식유섬유가 위 점막을 덮어주어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십이지장궤양 예방 - 십이지장궤양 지병이 있는 환자에게 하루 매스틱 검 복용법대로 1g씩 2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80% 증상이 호전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내시경 검사를 진행한 결과, 매스틱 복용한 사람들은 70% 개선되었다는 객관적인 결과가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억제 - 위산에도 살아남은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매스틱 검입니다. 위점막을 녹이고 위암까지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은 서양보다 아시아 사람들이 위벽에 잘 붙고 발암물질 만드는 능력도 훨씬 높다고 합니다. 매스틱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이 헬리코박터균 억제와 사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스틱 복용 방법

매스틱 하루 섭취 권장량은 900~1000mg이 적당하고, 매스틱 원물은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하기 때문에 불순물이 함유된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제거 후 씹어 드시거나 물로 끓여 차로 마시면 됩니다. 매스틱 가루의 경우에는 따듯한 물에 타서 드시거나 끓여 드시는 매스틱 복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주의할 부분은 인터넷에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매스틱 검인지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