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식기세척기 오브제 옵션 비교하는 방법 DUBJ4EA DUB22WA 차이점

by §△&팁팁팁#♣ 2022. 10. 15.

 

LG 식기세척기 옵션을 비교해서 꼭 필요한 옵션으로 구매하는 방법

 

가전제품을 인터넷이나 매장 또는 홈쇼핑에서 구매하시면 '같은 제품인 것 같은데 가격 차이가 왜 이렇게 많이 나지?' 의문이 드신적이 있으실 거예요. 물론 특별 행사기간이나 카드 할인 같은 게 존재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같은 모델 같아 보여도 보이지 사양 차이가 존재합니다.

 

TV로 예를 들게 되면 리모컨 옵션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음성 인식 기능 유무 같은 차이가 있으며 TV 액정의 경우도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TV 같아도 액정의 등급이 다른 경우도 있어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는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옵션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꼭 필요한 옵션만 있는 모델로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매장은 대부분 가장 높은 등급이기 때문에 인터넷보다는 가격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식기 세척기 위의 알파벳과 숫자에는 의미가 있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DUB = 빌트인

J = 오브제 라인

4 = 스팀 + 열풍 건조

2 = 스팀만 있음

1 = 스팀 기능 없음

숫자 다음은 색상을 뜻합니다.

 

 

맨 끝자리 영문

S = 4 라인에서 고급 사양

H = S와 같으나 프라이팬 꽃이 없는 사양

L = 바스켓 접이 및 후라이팬꽃이 없는 사양 (가성비 제품)

A = 2 라인에서 고급 사양

 

lg-식기세척기-옵션-등급
lg식기세척기차이점

 

 

열풍 건조 기능 - 식기세척기를 사용한 후 건조를 잘 시켜줘서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비린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더 잘 잡아주는 느낌이라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식기세척기 네이버 검색 화면

 

오브제 식기세척기 네이버 검색

 

LG 식기세척기 오브제 라인을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이렇게 나오는데 제품 뒤에 알파벳과 숫자가 보이실 겁니다. 위에 설명을 참고하여 원하시는 옵션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빌트인, 프리스탠딩 제품을 구분하시는 게 중요하며, 개인 적인 추천을 드리면 중간에 숫자는 2번 스팀만 있는 제품보다는 4번 스팀 + 열풍건조까지는 있는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컬러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현재 오브제 네이처 베이지 컬러와 오브제 화이트 컬러가 있는데 화이트 컬러는 높은 등급 제품에만 존재하며 170 근처에 가격이 형성 중이고 가성비 제품이 따로 없습니다. 네이처 베이지 컬러는 가성비 제품이 많고 선택이 폭이 넓기 때문에 주부님들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