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2022년 최신 무과금 티어표 입니다.
플레이를 오랫동안 하신 굇수분들을 제외하고 초보분들 기준으로 설명해볼게요. 초보분들이 많이 볼 거라고 생각하고 월광 영웅과 콜라보 영웅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영웅 이름이 낯설거라 판단하여 최대한 간단하게 남겨보겠습니다.
철저하게 무과금 유저분들 기준의 포스팅입니다.
전사(월광,한정 제외) 5성
- 화영 - 현재로서는 화영만이 PVP 무과금의 희망입니다.무조건 가져가셔야 합니다.
- 체르미아 - 처음에는 필요 없지만 숙제 던전에서 필요합니다. 후반을 위해 뽑아둡니다.
- 세크레트 - 필수입니다. 장비를 맞추기 위한 던전에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사(월광, 한정 제외)
- 세실리아 - 후반던전 원정대에서 여기저기 쓰입니다. PVE용으로는 1티어입니다.
- 크라우 -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PVE PVP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도적(월광,한정 제외)
- 비올레토 - PVP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픽업이 뜬다면 뽑아둡니다.
- 페이라 - 무과금의 꽃입니다. PVP 1 티어입니다.
마도사(월광,한정 제외)
- 폴리티스 - 핵과 금도 사용하는 영웅입니다. 아이템 세팅도 쉽고 PVP에서만 사용합니다.
정령사(월광,한정 제외)
- 타만린느 - 무과금,핵과금 모두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정령사 1 티어입니다 PVE에서만 사용합니다. 만능 캐릭터입니다.
- 로앤나 - PVP에서 거의 사용합니다 PVE는 사용하는 던전이 한정적입니다. 픽업 기간에 뜬다면 뽑아둡니다.
무과금 유저 기준으로 한정영웅,월광영웅 모두 제외한 일반 성약에서 뽑을 수 있는 영웅만 작성하였습니다. 나머지 영웅들도 좋지만 적어드린 챔피언은 가장 우선순위로 뽑아주세요. 나머지는 4성 3성 영웅으로 충분히 대처 가능합니다.
PVE는 이 정도 덱만 있어도 막히는 구간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에픽세븐의 현재 상황
에픽세븐의 장르는 수집형 모바일 RPG지만 신규 월광이 출시될때마다 기존에 존재했던 월광캐릭터들의 가치가 떨어지고 밸런스가 붕괴되 상황의 반복이였다. 그 시작은 4성 빛의 천사 안젤리카의 등장부터 시작되었는데 PVP 밸런스를 완전 파괴해버렸기 때문이다. 그 이후 콜라보 영웅인 리무루, 조율자 카웨릭의 상향, 지배자 릴리아스 신규 출시, 마신의 그림자 상향으로 인해 '7대죄'라는 별명이 생기며 민심이 나락으로 떨어지기 시작하였다. 이전에 발표했던 로드맵이 지켜지지 않고 매번 뒤로 밀리고 있으며 밸런스 관련 언급 방송을 진행했지만 만족스러운 대처가 아니였기에 민심이 더욱 좋아지지않았다. 현재는 유저들의 대거 이탈로 이어지고 있으며 몇몇 유저들의 평점 테러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실 에픽세븐은 출시된지 오래되고 하나하나 따져보면 굉장한 수작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아쉬운 운영과 유저들의 질문에 시원한 대답을 대놓지 못하고 민심을 잡지 못했다. 지금이라도 에픽세븐의 IP를 위해서라도 좀더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보여주면 좋겠다.
댓글